심판위원회

0951719879e36cfac629c43778ee87e2_1660183843_0967.jpg

주요직무

가. 심판이 경기 규칙에 따라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심판의 독립성 및 

   자율성 보장 방법 및 기준에 관한 사항

나. 심판의 권익보호, 증진에 관한 사항

다. 심판양성 교육(심판 아카데미)에 관한 사항

라. 심판 등록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마. 심판 평가에 관한 사항

바. 상임심판 지원 사업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사. 기타 위원회 목적과 관련된 사항 등

2023 심판위원회 심판강습회(보수교육) 결과 보고서 및 총무가 드리는 글

작성자 정보

  • 정원채 작성 540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댓글

본문

2023 심판강습회(보수교육)을 마치며…..

 

모든 심판님 반갑습니다. 심판위원회 총무 정원채입니다.

심판강습회(이하 보수교육)가 끝나고 빠른 시간에 보수교육 결과를 공유 드리고 싶었는데 전국체전 준비로 조금 늦게 공유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 __ 꾸벅)

이 글은 제가 보수교육 준비부터 마무리 될 때까지 느꼈던 점을 개인적인 시점에서 작성할 예정이며, 보수교육 결과는 객관적인 결과로 적어 볼 계획입니다.


1.  보수교육을 준비하며…….

보수교육은 대면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저 뿐 아니라 몇몇 선배님들의 조언이 보수교육은 만나서 토론도 하고 인간관계도 만들고 등등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기명설문을 열어보니 70%의 심판님들이 대면교육에 반대 하는 입장을 보이셨습니다.

결과를 보고 크게 반성을 하였습니다.

대면일 경우 이동거리, 단 하루라는 일정의 압박, 그리고 비싼 비용….. 많은 심판님들이 부담을 가지고 계셨던 걸 철 없이 못 느끼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보수교육은 대면으로 해야 한다고 우겨서 죄송합니다

목소리 크다고 정답이 아닌데철 없이 목소리만 키워 부담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솔직하게 준비하는 입장으로는 대면교육이 정말 편하거든요.


2.  보수교육 중…….

보수교육 전부터 보수교육이 진행되어 가는 일정 동안 정말 솔직하게 피가 말랐습니다. 연세가 많으신 선배님들은 인터넷 및 스마트기기에 익숙하지 않으셔서 잘 못하지 않으실까?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저 뿐 아니라 몇몇 선배님도 직접 전화를 주셔서 나이 많으신 선배님들은 온라인교육 잘 못 하신다. 불만이 생길 거 같다.” 등 저에게 걱정의 연락을 주셨습니다.

혹시나 걱정되어 연세가 많으신 몇몇 선배님께 전화를 드렸습니다.

원채야 이거 억수로 쉽네~ 내 잘 했다.” 이 말을 듣는 순간…..

! 내가 정말 큰 잘못을 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세가 많으시면 온라인교육을 잘 못 받으실 거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 편견이 나도 모르게 연세가 많으신 선배님들

걱정하는 상황을 만들어 버렸던 것입니다.

선배님들 정말 죄송합니다. 진짜 딱 2명의 심판님(그 중에 한 분은 젊으신 심판) 조금 어렵다고 연락을 따로 주셨습니다.

저의 편견이 연세가 많으신 선배님들께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우리 심판선배님들은 저만큼 스마트기기를 잘 다루 십니다^^  우리 선배님들 짱!!!!

 

3.   보수교육의 퀄리티.

처음에 교육을 준비하면서 욕심이 나서 휴넷에 교육 견적을 요청 했었습니다. 그런데 금액이 너무 비싸더군요ㅎㅎㅎㅎㅎㅎ

그래서 고민을 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영국도메인을 하나 구매하고, 영상 중간에 문제도 삽입하고, 영상이 끝나면 종료 알림도 뜨고 등등 그런데 역시나 2가지가 걸리더군요.

바로 돈과 다음 총무님!!

그래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저렴 한 방법을 찾다 보니 바로 구글사이트도구였습니다.

정말 아주 쉽게 다음 총무님이 누가 되시던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몇몇 퀄리티가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이해바랍니다.,

설문에 교육에 대한 칭찬이 많아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4.  보수교육 후 ……….

보수교육이 끝났지만 보수교육을 진행 했던 구글사이트는 계속 유지 시킬 생각입니다.

지금 들어가 보시면 애매한 판정에 관한 동영상 및 규정집은 그대로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신 심판님들 중에서 모든 심판들이 알았으면 하는 판정영상이 있으면 저에게 설명과 함께 보내주시면 본 사이트에 계속 업로드 하겠습니다.

보수교육을 진행했던 사이트는 모든 심판님들께서 자유롭게 볼 수 있고, 많은 판정 영상이 있는 사이트로 계속 유지하겠습니다.

많은 영상 보내주세요^^

 


위 글이 정원채를 뜯어 먹는 글이 될 거다 절대 올리지 마라. 라고 조언을 많이 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분명 더 많은 심판님들께서 응원과 격려를 해주실 거라 판단합니다

많은 격려와 응원 그리고 건의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9월23일 정원채 드림 -

 


2023 심판강습회(보수교육)  preview

강습회 접수 심판 : 86

일시 : 2023 91() ~ 98()

방법 : 온라인교육 (기간 링크 접속하여 자유롭게 시행)

교육링크 : https://sites.google.com/view/dsyjudges

교육서버 : 구글 사이트 도구

강습회 결과 : 86명 전원 이수

 

2023 심판강습회(보수교육)  설문결과

첨부파일 참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